본문

뉴스 > 전국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장학기금 1천만 원 전달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안군청 @신안군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신안군은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임동욱 회장과 임원들이 신안군청을 방문해,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3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상인회는 지도읍 송도항 수산물유통센터에서 병어, 민어, 새우젓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임동욱 회장은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상반기에 440명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3억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들었다."며 "우리 상인회에서도 신안군의 발전과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장학기금을 내게 되어 군민으로서 마음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우량 이사장(신안군수)은"매주 많은 분이 장학재단에 관심을 두고 끊임없이 장학기금을 맡겨 주신 덕분에, 한 가정당 1~2명 이내로 제한하던 장학생 선발방식을 바꿔, 자격이 되는 모든 학생을 선발하고, 대학생들의 장학금도 3백만 원까지 대폭 올려 지급했다."며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도 경기침체와 어획 부진 등으로 어려움이 많으실 텐데도 1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전임 회장을 역임한 임을순곽미정 부부도 뜻을 모아, 1천5백만 원의 장학기금 기탁을 약정하고 1백5십만 원을 후원했다.


아울러 신안군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다양한 사회 경험과 군정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아르바이트)을 운영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준희 심경, "악플러 고소 당시, 사실은…" - 머니S
고준희가 악플러 관련 심경을 전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배우 고준희가 유튜브 채널 ‘고준희 GO!’를 ...
“컴백 4일 남았는데 음주운전”…...
그룹 AB6IX의 멤버 임영민이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돼 그룹 활동...
'놀면 뭐하니?' 측 "혼성그룹명 싹...
[헤럴드POP=김지혜 기자]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
[사진]5순위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
[OSEN=김성락 기자] 2020 KOVO V리그 여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
깡 역주행 신드롬ing… 비, 새우깡...
[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깡' 신드롬은 계속된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4일 [목]

[출석부]
튀김우동 큰사발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