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녕군, 공공시설 단계적 개방 ··· 산토끼노래동산 3개월간 무료 개방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 이방 산토끼노래동산 전경.(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 이방 산토끼노래동산 전경.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창녕군은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 방역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그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공공시설을 단계적으로 개방하고 있다고 22일밝혔다.


지난 6일, 상대적으로 감염위험이 낮은 야외체육시설인 창녕스포츠파크, 창녕공설운동장, 창녕공설테니스장(실내제외)을 개방하고 화왕산자연휴양림과 영산도서관도 부분 개방했다.


이어 12일에는 관내 전 경로당 401개소, 독거노인 공동 거주 시설 60개소를 개방 전 일제방역 및 청소를 하고 개방했다.


19일부터는 문화예술회관, 충효관을 운영하고 공립박물관인 창녕박물관, 박진전쟁관, 비봉리 패총전시관이 임시휴관을 종료하고 일부 관람 시설을 부분 개관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게이트볼장도 55개소를 단계적으로 모두 개방했다.


오는 26일에는 우포늪 생태체험장 전시관과 부곡온천 르네상스관이 운영을 재개하고,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한 산토끼노래동산은 재개장후 관람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3개월간 무료 개방한다.


다만, 생태체험장 내 쪽배체험, 미꾸라지 잡기 등 각종 체험행사와 산토끼노래동산의 먹이 체험은 운영하지 않으며 일부 실내시설에 대해서는 동시 이용 인원을 제한 운영한다.


다가오는 29일에는 우포늪생태관과 우포따오기복원센터가 재개관한다.


앞서 창녕군은 우포늪생태관을 2019년도 3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시관 전체 리모델링 후 올해 1월에 개관하여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으나 코로나 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2월 휴관조치 후 이번에 재개관함으로써 우포늪의 중요성과 가치 인식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한편, 우표 따오기 관람도 가능해졌다. 창녕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표 따오기 관람 예약 신청 후 관람하면 되며, 예약은 방문일 최소 1일 전 오후 5시까지는 해야 하고 1일 4회 운영 된다.


군은 개인·집단방역 기본수칙 준수 여부를 지속해서 점검하면서 공공시설을 추가로 개방할 계획이다.


다만 최근 이태원 발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지역감염과 집단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모든 시설에 대한 방역체계를 철저히 수립하고 지속적인 홍보 활동으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정우 군수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 생활화하고 홍보를 강화하여 군민이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군민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경제활동에 제약이 없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국제뉴스)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녕=국제뉴스) 창녕군 우포늪생태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병헌, 셀카로 뽐낸 조각 비주얼→♥이민정 "셀카 연...
[헤럴드POP=김지혜 기자]이병헌 인스타그램배우 이민정이 남편 이병헌의 SNS 게시물에 유쾌한 댓글을 달았...
천안 입장면행정복지센터 폐쇄…&#...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입장면행정복...
현대모비스 의왕연구소 일시 폐쇄...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 현대모비스 의왕연구...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 품절 ...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동시 접속자 폭주로 사이트 접속이...
닥터 포스터 JTBC 방송 확정...부...
사진=사진=JTBC, BBC 제공'닥터 포스터' 편성표, 방영, 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