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2020 마을만들기 소액사업 큰 호응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시 지곡면 산성1리 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마을만들기 소액사업으로 추진한 우편함과 문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충남 서산시 지곡면 산성1리 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마을만들기 소액사업으로 추진한 우편함과 문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건강한 마을공동체 형성과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2020 마을 만들기 소액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주민 스스로가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소규모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격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에 앞서 주민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경험과 역량을 강화하는 게 이 사업의 목표다.


시는 신규마을 발굴과 공모를 통해 부석면 간월도리와 지곡면 산성1리 등 8개 마을에 5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이들 마을은 지난 4월부터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 여건에 맞는 모델을 발굴해 계획을 작성하고 사업을 추진했다.


음암면 성암리와 지곡면 산성1리는 훈훈하고 사람 사는 냄새 나는 마을을 만들자는 취지로 각 가구에 우편함과 문패를 제작해 배부했다.


성연면 예덕2리는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쓰레기 분리 수거함을 제작 집집마다 나눠줬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사업비는 크지 않지만, 이번 사업이 마을을 변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이 마을의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이콘택트' 배우 윤석화, "소별과 친구되고 싶다" '...
채널 A '아이콘택트' 캡처[헤럴드POP=오현지기자]연극배우 윤석화가 소별과 친구가 되고 싶어했다.25일 오...
배우 윤석화 "이소별과 친구 되고 ...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배우 윤석화(사진=채널A '아이콘택트' ...
마싸 뜻? 인싸도 아싸도 아닌 '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마싸 뜻(사진=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KB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400여개 참가...
밀양시축구협회장 이?취임식 및 제...
[뉴트리션] 밀양시에서는 24일 밀양종합운동장에...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6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