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 저소득층 아동에 사랑의 책상 전달

국제뉴스 | 2020.05.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책상을 조립하고 있다.(사진=충주시)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책상을 조립하고 있다.(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호)는 22일 저소득층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100만 원 상당의 맞춤형 책상을 지원했다.


맞춤형 책상 지원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미뤄지고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고 있는 가운데 책상 없이 방바닥에 엎드려 공부하거나 밥상을 책상 대용으로 사용하는 등 저소득층 아동들의 열악한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전달된 책상은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해당 가정 10가구를 직접 방문해 가구 치수 등을 측정하고 아이의 의견을 수렴해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책상을 전달받은 A 아동의 어머니는 "형편이 좋지 않아 아이들에게 책상 하나 사주지 못해 항상 미안했었는데 개학이 미뤄져 집에서만 공부하던 아이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경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컴백 4일 남았는데 음주운전”…AB6IX 임영민, 활동...
그룹 AB6IX의 멤버 임영민이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돼 그룹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AB6IX의 소속사 ‘브랜뉴...
'놀면 뭐하니?' 측 "혼성그룹명 싹...
[헤럴드POP=김지혜 기자]MBC ‘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효리, ...
[사진]5순위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
[OSEN=김성락 기자] 2020 KOVO V리그 여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
대구 신세계백화점서 30대 남성 투...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의 한 백화점에서 30대 남성이...
롯데칠성음료, SKC와 재활용 라벨 ...
롯데칠성음료와 SKC가 협업해 제작한 ‘에코 라벨’ 적용 제품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6월 4일 [목]

[출석부]
튀김우동 큰사발
[포인트경매]
교촌치킨 허니콤보웨지감자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