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민주당 황운하 당선 "검찰개혁 확실히 완수할 것"

국제뉴스 | 2020.04.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21대 국회의원 총선에서 대전 중구 선거구 국회의원에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후보가 당선됐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21대 국회의원 총선에서 대전 중구 선거구 국회의원에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후보가 당선됐다.


15일 치러진 대전 중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후보가 99.99%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6만6295표(50.3%)를 득표해 6만3490표(48.1%)를 득표한 미래통합당 이은권 후보를 2805표(2.2%p) 차이로 앞서 당선을 확정지었다.


황운하 당선인은 JTBC 뉴스와의 당선 소감에서 “이번 선거결과는 검찰의 횡포에 대한 중구민들의 심판이었다”며 “검찰개혁을 확실하게 완수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 검찰은 아직도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오만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국민이 위임해 준 수사권과 기소권을 함부로 남용해서 없는 죄를 만들고 있는 죄는 덮어버리는 권력남용을 일삼고 있다.”고 말했다.


황 당선인은 이어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확실하게 분리해서 검찰의 기소기관 본연의 역할인 기소역할에 머물게 하는 검찰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당선인은 "검찰은 대한민국을 검찰 멋대로 좌지우지하려는 오만과 독선에 빠져있다. 법과 제도를 바꾸어서 남용하지 못하도록 제도적 장치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지난번에 공수처설치법과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이 통과됐지만, 아직 검찰개혁은 갈길이 멀다.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이 이뤄져야 하고, 검찰이 독점하고 있는 영장청구권 독소조항도 개선되는 방향으로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온앤오프, 신곡 Beautiful Beautiful MV 천만 뷰 돌파...
온앤오프의 신곡 'Beautiful Beautiful'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줄게 XXX야(사진=방송화면)국민...
괴물 신하균, 처연함과 광기 오가...
사진출처:JTBC '괴물'JTBC '괴물'에서 20년을 관통...
선미, 신곡 꼬리 (TAIL)로 파격 변...
'솔로 퀸' 선미가 신곡 '꼬리 (TAIL)'로 파격 변신을 감행했다....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빈티지+와일드 비주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