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중랑구, 총 3만7,456필지 공시지가 열람 등 의견 제출

국제뉴스 | 2020.04.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중랑구가 "오는 5월 4일까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며 "열람 대상은 2020년 1월 1일 기준 관내 3만7,456필지에 대한 토지"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번별 평방미터당 가격으로 열람지가는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 주민센터에 문의 또는 인터넷 사이트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http://kras.seoul.go.kr/land_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열람한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구청 부동산정보과 및 동 주민센터로 신청 기간 내에 제출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http://kras.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재조사를 실시해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중랑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하는 한편 열람을 실시한 개별공시지가는 5월 29일 최종 결정공시하게 된다.


이와함께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동안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해 공시지가, 토지보상가 등 토지와 관련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특히 방문 및 유선상담 뿐만 아니라 원할 경우 현장방문도 실시해 구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등 부과기준의 기초가 되는 소중한 자료"라며 "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므로 구민들께서는 기간 내 많은 열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소미 독립선언문, 삼일절 기념식 참석 왜?
전소미가수 전소미가 3.1절 기념식에 참석했다.전소미는 이날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3·1절 기념...
송혜교 기증, 벌써 10년째 독립운...
사진제공=송혜교 SNS배우 송혜교가 삼일절을 맞아 기부 선행을 ...
홈플 초빅딜데이 오후 2시 홈플퀴...
홈플러스 홈플 정답은?홈플 초빅딜데이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공...
김동성, 현재 상태는? "수면제 다...
김동성 (사진= SNS 캡쳐)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41)...
배성우 퇴사, 형 배성우 소속사 들...
배성우 인스타그램배성재가 SBS를 떠났다.배성재는 1일 오전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