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덕구, 코로나19 극복 공유재산 사용·임대료 최대 80% 감면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대전 대덕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유재산 사용·임대료를 6개월 동안 최소 50%, 최대 80%까지 인하키로 했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유재산 사용·임대료를 6개월 동안 최소 50%, 최대 80%까지 인하키로 했다.


14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공유재산 사용·임대료 인하는 상업용, 공업용 등 용도로 시유 및 구유재산을 사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은 이에 따른 피해 입증자료를 관련 부서에 제출하는 경우 최대 80%까지 사용 및 임대료 감면이 가능하다.


감면 대상은 주거용과 경작용을 제외한 상업용, 공장용 등 공유재산 사용 및 대부자로서 재난기간 중 ▲공유재산을 사용하지 못한 자는 사용하지 못한 기간만큼 계약기간을 연장하거나 사용하지 못한 기간의 사용·임대료를 감면받을 수 있으며 ▲공유재산을 사용한 자는 사용·대부료를 감면받는다.


또한 상반기 납부 통보 예정이었던 대부료를 주거용, 경작용 등 사용 용도와 관계없이 하반기(8월)로 납부기한을 유예하고 상반기 부과되었던 사용 및 대부료는 환급절차를 거쳐 환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영세 자영업자들이 임대료 납부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착한 임대인 발굴과 공유재산 사용·임대료 인하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다배우 함소원이 결별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함소원...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홍대점 치맥 먹으러 가자치킨 ...
MC몽 미리듣기, 음원차트 싹쓸이할...
MC몽 SNS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
승리 여배우에 쏠린 관심 "모르는 ...
사진: 승리 인스타그램가수 승리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하...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7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오늘의퀴즈 2월 27일 리브메이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