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원시,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한다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 - 남원시청 [자료제공]

(남원=국제뉴스)최철민 기자=남원시가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과 창업을 유도하는 화장품 교육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적극 지원한다.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며 5월 20일부터 8월 5일까지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2기 창업교육’ (이하 화장품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9년 실시한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1기 창업교육은 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남원 내 4개 업체가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하고 화장품 산업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화장품창업교육 수료생의 사업계획서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2개  제품은 스타트업개발 지원을 통해 신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올해 화장품창업교육은 법령, 시장 분석, 원료 적용, 브랜드 구축, 마케팅 과 콘텐츠 전략, 스타트업창업 등 전문 화장품교육과 박람회참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장품창업교육 접수는 4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실시하며 접수된 신청서의 서면평가를 통해 7명 내외로 인원을 선발하여 총 46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출석률 85% 이상의 요건을 만족하는 수료생은 2기 화장품 창업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 중 사업계획서 우수평가자에게는 남원 관내 화장품 제조사와 연계협력을 통해 신제품 개발 등 위탁제조에 소요되는 사업비 1,500만 원을 지원한다. 


남원시는 화장품산업 실무교육을 통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창업을 유도하는 등 관내 화장품 전문 인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2기 화장품창업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남원화장품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투표 공정성 논란 제...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투표 공정성 논란 제기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조선'미스트...
채정안 탈모 극복, 눈으로 보이는 ...
채정안'채정안 TV'배우 채정안이 탈모를 극복한 소식을 전...
오마이걸 아린, 주얼리 화보서 우...
사진제공=다미아니(DAMIANI)오마이걸 아린이 이탈리아주얼리 브...
[속보] 용인시 초등학교 관련 7명 ...
용인시기흥구보건소 전경(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시 ...
미스터트롯 신인선, 신곡 14일 발...
사진제공=빅컬쳐엔터테인먼트신인선이 신곡을 발매하고 팬들 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왕뚜껑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