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명시, 2020년 미니태양광 보급 사업 시작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명시는 가정의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공동주택(베란다) 및 단독주택(옥상)등에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는 시민에게 보조금 지원 포스터.

(광명=국제뉴스)이승환 기자=광명시는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가정의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공동주택(베란다) 및 단독주택(옥상)등에 미니태양광을 설치하는 시민에게 보조금 지원에 나선다.


선착순 모집이며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희망하는 시민은 광명시 누리집(http://www.gm.go.kr) 공지사항의 ‘2020년 광명시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공고문’을 참고하여 보급제품과 자부담금 등을 확인 후 원하는 업체에 연락을 하면, 업체가 신청서 제출 및 보조금 신청까지 일괄적으로 대행하여 처리한다.


미니태양광 300W를 설치할 경우 발전용량은 한 달에 31kWh 정도이며, 이는 보통 양문형 냉장고 1대를 돌릴 수 있는 전력이다.


가정용 전기요금은 누진제라서 사용전력량이 많아질수록 전기요금 부담이 늘어나는데 월 평균 전기를 300kWh~500kWh 사용하는 가구가 미니태양광을 설치 할 경우 월 7천~1만원 전기요금을 절감 할 수 있다.


설치용량은 310W~335W이고 보조금은 1W당 1,608원으로 최대 53만8680원까지 지원한다. 자부담이 52,260원인 제품부터 있으니, 참여업체별 제품사양, 가격을 신중히 검토하여 업체에 신청하면 설치 후 5년간 A/S를 받을 수 있다.


광명시는 2016년부터 총 521가구에 160kW 규모의 미니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도비 소진 시 전액 시비로 보조금을 추가 지원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미니태양광 보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당면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경제적 효과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공헌도가 큰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세계 KBO 가입, SSG 와이번스 아닌 SSG 랜더스
신세계그룹신세계가 인수한 SK와이번스에서 새로운 팀 명칭이 정해졌다.5일 SK구단과 신세계그룹은 새로운 ...
영탁 소속사 대표 사기혐의 부인 "...
영탁 인스타그램영탁의 소속사 대표가 사기 혐의를 부인했다.앞...
백반기행 조미령, 결혼과 연애는 ...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배우 조미령이 결혼과 연애의 다름을...
정부 새 거리두기, 4단계로 간소화...
중수본이 4단계로 간소화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초안을 ...
국민의힘 보은군 광역의원 후보에 ...
원갑희 전 보은군의원./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