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의료원, 제28회 JW중외봉사상 수상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왼쪽 두 번째 대구의료원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의료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이 대한병원협회 61기 정기총회에서 'JW중외봉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JW중외봉사상은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의료인과 병원계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2014년 대한병원협회와 JW중외제약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대구의료원은 평소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국민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JW중외봉사상 사회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구의료원은 20개의 진료과와 40여 명의 전문의가 수준 높은 협력 진료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442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병원감염관리 강화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감염전담 의사와 감염전문 간호사로 구성된 감염관리팀을 2017년 신설했으며 적정 수준의 음압격리병상 확보를 위해 기존 3실이던 음압병상을 10실로 확충,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시 신속히 대응 가능한 체계를 갖추기도 했다.


유완식 의료원장은 "앞으로도 대구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최선의 진료를 통해 지역사회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의료원은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서 지난 2월 대구지역에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한 직후 전 병동을 소개해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환자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
이신영 하차 '멀리서 보면...'에 배인혁 합류(사진=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배우 배인혁이 이신영이 하...
쇼터뷰 장성규 "MBC 아나운서 탈락...
방송인 장성규가 자신의 비밀을 털어놔 주목받았다.쇼터뷰 장성...
창녕군 장마면, 노인실내체육시설 ...
[뉴트리션] 창녕군 장마면은 지난 4일 관내 노인...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
버즈 MV티저 잃어버린 시간…아날로그(사진-롱플레이뮤직)버즈의...
아이엠 빌보드 상위권 안착 "솔로...
아이엠 빌보드 상위권 안착 솔로곡 모두 순위에 올라(사진=스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