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문경의 새 소득작목 비단감을 아시나요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경=국제뉴스) 김현진 기자= 농업혁명을 꿈꾸고 있는 문경에 '비단감'이라는 새로운 소득 작목이 개발돼 주위의 관심이 뜨겁다.

   
▲ 문경의 새 소득작목 비단감(사진=문경시)

아직 조금 생소한 비단감은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고 냉해에 강해서 문경지역에서 재배하기 적합해 귀농인들에게 권장할 만한 작목이다. 특징은 과육이 단단하고 무게가 262g 정도로 크기가 크며 진한 붉은 색을 띠고 수분이 풍부해 홍시용으로 적합하다.


비단감은 문경사과와 오미자를 대체할 새로운 소득 작목을 고민하던 현직 공무원인 박인희 농정과장의 집념으로 이루어 졌다. 박과장은 한때 가시 없는 산초를 개발해 묘목을 무상으로 공급한데 이어, 문경읍 신북지역(관음, 갈평, 평천)의 고랭지에서 자생하는 토종감나무에서 균일성과 안정성을 직접 확인하고 문경만의 품종으로 육성하고자 2009년 원종 비단감나무 접순을 채취, 고욤나무에 접목한 묘목을 생산해 2010년부터 문경읍 갈평과 평천지역 3농가에 800주를 보급해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돌입했다.


그간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2016년 2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 품종보호권 출원해 올해 3월 최종 품종보호 등록 승인을 마쳐 2045년까지 품종 보호를 받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자신이 육성한 비단감의 품종보호권을 아무런 대가없이 문경시로 넘겨준 박인희 농정과장은 "비단감으로 재배농업인들이 많은 소득을 올려 농업인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는 문경의 대표 소득 작목 개발에 힘쓰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펜트하우스2 엄기준, 수상한 김소연에게 감시 붙여 조...
'펜트하우스2'엄기준이 김소연을 의심하며 감시하기 시작했다.26일 방송된 '펜트하우스2'의 엄기준이 김소...
펜트하우스2 김소연, 유진 향한 증...
'펜트하우스2'천서진(김소연 분)이유진(오윤희 분)에게 살의를 ...
괴물 허성태, 3회 첫등장 이창진 ...
허성태 인스타그램배우 허성태가 '괴물' 3회에 드디어 등장한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 아내를...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류수영이 아내 박하선을 향한 지극...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폭행사건...
국회의원 장제원 아들 장용준 노엘 음주운전 사고 (사진: MBC 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