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문화원 세명대와 함께하는 3.1절 문화나눔행사 전면 취소

국제뉴스 | 2020.04.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문화원(원장?윤종섭)은 "101주년 세명대와 함께하는 3.1절 문화나눔행사를 당시 제천 3.1만세운동에 맞춰 오는 17일 진행 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이번 행사를 취소하기로 제천시와 내부회의를 거쳐 결정했다.


국가보훈처충북북부보훈지청과 제천시의 지원으로 진행되어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세명대학교 청년들 중심으로 진행하기 위해 세명대 사무처, 학생처 등과 연 초 논의가 되었으나 코로나19로 개강이 미뤄지는 등 국가비상사태와 제천시의 대응 방침에 따라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또한, 천안독립기념관의 후원으로 3.1절에 맞춰 태극기문화재사진과 여성독립운동가, 나라를 위해 싸운 여성들 사진전은 8.15광복절을 기념한 사진전으로 연기해 오는 8월 15일에 진행하기로 했다.


윤종섭 제천문화원장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외부활동자제, 개인위생수칙 준수, 밀집환경 피하기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 규칙을 잘 준수해 제천이 청정 도시로 다시 거듭나도록 하는데 제천시와 그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또한 『제천문화원 원장단은 오는 17일 제천에 3.1만세운동이 실제 있었던 날에 그 주역인 이범우 묘소를 찾아 참배로 대신하겠다.』며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잊지 않고 기리겠다는 확고한 뜻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독일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북한에서 휴가 보낼것" 막...
독일 라디오 방송 바이에른3의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시크가 방탄소년단에 한 말을 영어로 해석한 것.방탄...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세 '법정화폐로 교환 가능&...
찬열 입대 "3월 29일 현역으로"…...
그룹 엑소의 찬열이 현역으로 입대한다. 3월 29일 입소할 예정이...
찬열 입대발표, 사생활 논란 부담...
찬열 사과, 여성 10명과 바람?(사진= 온라인 커뮤니티)엑소 찬열...
박수진, 병원 특혜 논란 5년 만에 ...
박수진 인스타그램배우 박수진이 근황을 공개했다.박수진은 26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