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하남시)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2019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11년 3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세 이하 유아들이 채소에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2014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오감놀이터’는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관한「유아 대상 영양교육 UCC 공모전」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며 매년 참가자가 1,000명 이상 늘어 올해까지 총 8,946명 참여, 전국 유관기관 132개소 약 440명이 벤치마킹하며 하남시의 대표적인 영유아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다.


‘오감놀이터’교육의 핵심은 유아들이 편식하기 쉬운 오이, 당근, 브로콜리, 콩, 버섯 등과 같은 채소를 주제로 유아들이 놀이터처럼 꾸민 교육장소를 통해 즐겁게 놀면서 채소와 친숙해지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한‘2019년 오감놀이터’프로그램은 하남시 특산물인 부추와 상추를 편식 극복 채소로 선정하고 가족 방문객의 적극적 참여를 돕기 위해 토요일을 포함해 6일간 약 1,328명이 참여한 바 있다.

   
▲ (사진제공=하남시)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특히, 편식교정에 효과적이라고 잘 알려진 푸드브릿지(food bridge)기법을 활용해 비닐하우스 체험교육장에서 상추 모종심기 체험, 미술활동, 스토리텔링, 요리활동과 같은 각각의 주제별 놀이터로 구성하여 아이와 교사, 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 센터장(가천대학교 이해정 교수)은 "2011년 센터 개소 후 해마다 발전된 성과들이 수상으로 이어지기까지 시의 신뢰와 아낌없는 지원 때문"이라며 "대표 프로그램 오감놀이터를 비롯한 센터의 위생·영양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킬라그램 사과 "쑥 타는 냄새난다" 신고 받아
킬라그램 인스타그램랩퍼 킬라그램이 대마초 흡연에 대해 사과했다.킬라그램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
신예 이혜민, 청초↔우아美 오가는...
신인 배우 이혜민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은 새 프로필 사진이 ...
뽀로로 타요 네오쉴드 황사마스크,...
뽀로로 타요 네오쉴드 황사마스크,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
조정석 모범납세자, 모범납세자 혜택은?배우 조정석이 모범 납세...
[특징주] 감마누 18% 상승세 중국...
[특징주] 감마누 18% 상승세 '중국과 222억 규모 공급계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왕뚜껑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