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교육청, 초등 온라인개학 막바지 준비 만전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장석웅교육감)이 오는 16일(목) 초등학교 4~6학년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만 5,550명이 원격수업에 참여하고, 오는  20일(월)에는 마지막으로 초등 1~3학년 4만 5,615명이 온라인 개학한다.


도교육청은 이에 대비해 그동안 학교 단위 전문학습공동체를 통해 예상되는 원격수업 상황을 시물레이션하며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교사들은 주 계획안 작성 및 학습자료 준비, 정보소외계층 학생 및 돌봄학생들을 위한 원격학습 교실 준비, 학생 및 학부모 안내 자료 제작 등에 머리를 맞댔다.


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도 초등학교의 원활한 원격수업 운영에 대비해 학교별 원격 수업 유형 및 유형에 따른 참여 대상 학생 수 사전에 파악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왔다. 


도교육청은 4~6학년의 학년별 주 계획 예시안을 개발해 탑재하고 초등 교과연구회는 차시 별 관련 콘텐츠 및 활동 예시자료 개발을 완료했다. 또, 쌍방향 원격수업 학급 동영상을 모델 촬영해 안내했으며 창의융합교육원과 연계해 차시별 활용 자료를 제작해 '전남 온라인 교육서비스'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초등 1~2학년은 주로 EBS를 시청하게 됨에 따라 EBS 방송 시청과 관련된 학습자료를 개발 지원한다. 특히, 1학년에게는 도교육청에서 중점을 기울이고 있는 문해력, 수해력 학습 꾸러미 자료를 개발해 현장에 보급했다. 2~3학년의 학습 꾸러미 자료는 학교단위, 학급단위로 제작해 보급한다.


이와 함께, 원격수업에 처음 직면하는 학부모와 학생들 위해 '초등 원격수업 이렇게 실시됩니다'는 제목의 리플릿을 제작해 보급했다. 이 리플릿에는 학부모의 불안과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출석 인정에 대한 부분과 과정중심평가 내용을 자세히 안내했다.


올해 기초학력 연구학교를 운영하는 광양중진초등학교는 기초 독서법 안내, 교사-학생 간 마음 교감을 위한 세줄 글쓰기, 온라인 접속 불가능에 대비한 1일 학습 활동내용을 순차적으로 안내했다.


유·초등교육과 정종혁과장은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많은 날 고생하신 선생님들과 초등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낸다"면서 "걱정이 많은 학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원격수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
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위뜨 레깅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9...
메디큐브 더마EMS샷 캐시워크 돈버...
메디큐브 더마EMS샷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최신 정답은?메디큐브 ...
경기도 안성시, "도드람LPC 방문자...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경기도 안성시가 신종 코로나바...
하림 베스트 튀김 대전 오퀴즈 오...
하림 베스트 튀김 대전 오퀴즈 정답이 화제다.9일 오전 OK캐쉬백...
심은우 공식입장, 학폭 논란에 발...
심은우 공식입장, 학폭 논란에 '발끈'(사진= JTBC)심은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