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유전자검사기관 정확도 평가 13년 연속 A등급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14일 충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분자세포검사실이 보건복지부의 2019년 유전자검사기관 정확도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과장 권계철) 분자세포검사실이 보건복지부의 2019년 유전자검사기관 정확도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14일 충남대병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9년 유전자검사기관 정확도 평가>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은 2007년 이후 13년 연속 "매우 우수한 유전자 검사과정 품질관리가 실시되는 기관"을 의미하는 A등급'을 받은 것이다.


이번 평가는 '검사실 운영', '분자유전', '세포유전', '차세대염기서열분석' 4가지 분야에 대한 현장실사 및 외부정도관리의 점수합산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특히 1992년부터 실시한 세포유전 분야의 염색체 유전자 검사는 대전·세종·충청남북도에서 유일하게 충남대학교병원만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수준의 전문의와 검사여건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 분자세포검사실은 2018년 3월부터 차세대염기서열분석기반 유전자패널검사 실시기관으로 승인 받아, 유전성 유전자검사 및 비유전성 유전자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유전자검사 분야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중부권 최고의 병원으로서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속검사를 위한 실시간유전자 증폭검사 장비를 긴급 도입하고, 분자진단분야 우수검사실 인증기관으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법 교육 이수를 완료했으며 지난 2월 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신속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4시 최신 정답 공개...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4시 최신 정답 공개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정답이 공개됐다.8일 OK...
하이퀄리티 블랙라벨 드레스 브랜...
가장 아름다운 하루를 위해 비용도 마다하지 않고 드레스에 투자...
홍승성 회장 설립 S2엔터, 걸그룹 ...
홍승성 회장이 지난해 걸그룹 론칭을 예고한 가운데 그가 이끄는...
강남,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속 계...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가수 겸 방송인 강남이샌드박스네트워...
2경기 6골 무실점 울산현대, 인천 ...
울산현대가 호랑이굴로 인천유나이티드를 불러들여 연승에 도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