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교육청, 2단계 개학 대비 온라인 개학 상황반 운영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2단계 개학에 대비해 지난 13일 원격수업 지원단과 영상회의를 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개학 상황반'을 구성·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청은 개학이 연기된 지난달부터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원격수업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원격수업 학습 컨텐츠 개발과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스마트패드 보급 등 원격수업 기반을 구축했다.


이어 지난 9일 중3, 고3 대상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 출결관리, 학교별 원격수업 유형과 운영 플랫폼 점검 등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온라인 개학 상황반'으로 확대·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 (자료=경북교육청)

상황반은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지원(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해 원격수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니터링했다.


지난 13일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원단 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해 '교육감-지원단 영상회의'를 열고 학교 현장의 요청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임종식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을 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원격수업이 이뤄지는 모습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교육청은 오는 16일 초등 4~6학년, 중·고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각급 학교와 교육지원청 단위의 온라인 개학 상황반 구성과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고 있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교, 교육지원청, 도 교육청이 힘을 모아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며 "다소 불안정한 서버 문제나 사이트 접속 문제들은 교육부와 긴밀히 협조해 원격수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임종식 경북교육감(왼쪽)이 2단계 개학을 대비해 '온라인 개학 상황반'을 점검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 강원도 폭설 고립, 서울수도권, "큰 일교...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기상청은 오늘(2일)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날...
앱스토리몰 픽스 팟X3, 캐시워크 ...
앱스토리몰 픽스 팟 X3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2...
다음 사이트 접속 오류, 페이지를 ...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한스경제=장재원 ...
지호 "오마이걸, 꾸준히 뚜벅뚜벅 ...
사진제공: 싱글즈매거진 가 작년 발매한 미니 7집 앨범 를 통해 ...
전소민, 러블리↔레트로 매력 오가...
배우 전소민이 톡톡 튀는 과즙미로 '선데이 서울' 커버를 장식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