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투표절차

(세종=국제뉴스) 권백용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시 79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카카오)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한편,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도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였다."며, 모든 유권자는 '투표소에 가기 전 꼼꼼히 손 씻기', '마스크와 신분증 준비하기', '투표소 안·밖에서 대화 자제 및 1m이상 거리 두기' 등 '4·15 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이프릴 이나은 손가락 욕 사진 이현주 왕따 주동자 ...
에이프릴 이나은 손가락 욕 사진 '이현주 왕따 주동자 의혹' (사진-온라인 커뮤니티)배우 이현주가 ...
경기도 성실납세자 선정 인원 550...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가 올해부...
경기도 행정심판업무 대통령상 수...
경기도청 전경(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는 국민권...
"102주년 3·1절 독립의 가치와 민...
102주년 3·1절을 맞아 독립의 가치와 민족혼을 느낄 수 있는 청...
임영웅, 새로운 유튜브 실버버튼 ...
임영웅 유튜브임영웅의 새로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7만 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포스틱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