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초등 온라인 수업 컨텐츠 활용 수업 진행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6일부터 초등학교 온라인 수업 방식을 저학년과 고학년을 구분해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14일 제주도교육청은 저학년은 EBS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 시청, 온라인 콘텐츠, 도교육청 자체 제작한 과제학습지 등을 활용토록 하고, 고학년은 줌, 네이버 밴드 등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과 e-학습터, EBS 클래스, 클래스팅 등을 통한 컨텐츠 활용 수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16일과 20일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4월 13일(월)과 14일(화) 이틀 동안 도내 모든 초등학교 교장들과 온라인 화상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온라인 개학 준비 상황과 학교별 현안 및 건의사항 등이 공유됐다.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은 줌(Zoom)을 사용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13일 오후 2시부터는 서귀포 대정안덕표선지역 교장, 3시부터는 서귀포 성산남원지역 교장, 4시부터는 서귀포 동지역 교장들을 만났다.


또한, 14일 오전 11시부터는 제주시 동부지역 교장, 오후 2시부터는 제주시 서부지역 교장, 3시부터는 제주시 동지역 교장들과 회의를 가졌다.


온라인 학습만 하기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학습과 병행할 수 있는'학습 꾸러미'를 각 가정에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 꾸러미에는 한글 따라 쓰기, 숫자 쓰기, 그림 그리기 및 학습준비물 등의 학습 자료가 들어가게 된다.


'학교 디거념팀'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도 중점 지원한다. 스마트기기가 없거나 가정에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학생을 조기에 파악, 개학 전에 지원을 완료할 방침이다. 갑자기 가정 경제가 어려워진 학생에 대해서도 지원에 나선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긴급 돌봄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돌봄과 학습을 안정적으로 시행하는 데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에 대한 가정 방문, 전화 상담 등도 실시하면서 가정과 소통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이럴 때일수록 아이들이 가장 힘들다. 리더십을 발휘해 아이 한 명, 한 명을 잘 돌봐주길 바란다"며 "온라인 학습과 방역위기학생 지원에 예산을 아끼지 말길 바란다. 갑자기 찾아온 미래 학교를 안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런닝맨 지석진 생일 맞아 선물 공세, 폐활량 걱정에 ...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지석진이 생일을 맞아 멤버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받았다.28일 방송된 SBS...
김동성 병원 이송, 양육비 공방과 ...
사진: 김동성 인스타그램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이 수면...
오케이 광자매 오 삼광빌라 후속 ...
오케이 광자매오 삼광빌라의 후속 드라마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
평은초등학교, 체육관(영은관) 및 ...
평은초등학교, 체육관(영은관) 및 교사동 신축 준공(영주=국제뉴...
국립공원의 날 기념, 국립공원에 ...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문(영주=국제뉴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