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급 시작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급 시작(긴급 생계비 지원 신청 모습)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지난 10일까지 18,887건의 재난 긴급생활비 접수받아 적합으로 결정된 44가구에 대해 2천4백6십만원을 지급했다. 추가로 348가구에 대해 2억 2백 4십만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재난 긴급생활비'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별도 공간을 마련해 실무TF 조사결정팀을 편성해 접수와 조사, 지급 결정 등의 업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읍면동에서 접수된 서류는 실무TF 조사결정팀에 전달되고 이곳에서 조사 및 지급 결정 전반에 걸친 모든 전산작업이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


지급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로 지급이 확정된 가구는 세대원 수에 따라 1인 가구 5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70만원, 4인이상 가구 80만원이 온누리상품권 등으로 제공된다. 선불카드의 경우 5월 중순 지급할 예정이다.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은 오는 29일까지로, 신청 대상은 4월 1일 현재 영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본인이나 세대원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초수급·긴급복지지원·실업급여 대상자, 저소득 한시생활지원 사업 대상자와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금 지원 대상자 등 기존 정부 지원 대상 가구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이번 지원을 받지 못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리 여배우 해신탕, 포차 술집 사건의 전말
승리 여배우 해신탕, 포차 술집 사건의 전말승리 여배우 해신탕 키워드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
암행어사, 권나라 연예계 대표 피...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뷰티-라이프 매거진 이 지난 9일 속전속결...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
보건복지부가 새롭게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초안을 발표했다. ...
미스트롯2 하이량, 데뷔 앞두고 티...
'미스트롯2' 하이량, 데뷔 앞두고 티저 이미지 공개가수 하이량...
진천여중, 새학년 관계집중주간 프...
프로젝트 운영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진천=국제뉴스) 이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