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령군, 경북도 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 최우수 선정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고령군이 경북도에서 공모한 '시·군별 대표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지산동 대가야 고분군을 둘러보고 있는 관광객의 모습(사진=고령군)

(고령=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경상북도에서 공모한 '시·군별 대표관광자원 발굴·육성사업'에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으로 도비 4000만원, 군비 4000만원을 투입해 올 하반기에 시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1박 2일 일정으로 지산동 대가야 고분군 등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를 상품화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관광객들에게 고령만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회에 걸쳐 360명의 서울·경기지역 관광객이 고령을 방문했다. 이들이 지역음식점을 이용하고 대가야 전통시장에 찾는 등 지역경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돼 주민들의 호평을 얻은바 있다.


올해는 20회 800명의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어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곽용환 군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이번 공모사업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혜수 학폭의혹, 직접 입장 전해 "반드시 사실 밝혀...
박혜수 인스타그램배우 박혜수가 학폭 논란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7일 오후 박혜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
1호가 심진화, 갈갈이 시절 박준형...
JTBC '1호가 될 순 없어'심진화가 갈갈이홀 당시 박준형의 월급...
화미사, 수딩&리프팅 선인장 열매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천연 유기농 보검선인장 열매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 굽네 고추 바사삭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