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 예비사회적기업 (주)은탑, 수제 인견마스크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은탑(대표 황정자)이 지역 특산품인 인견을 소재로 한 마스크를 제작·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예비사회적기업 은탑 황정자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김해숙 관장에게 수제 인견마스크 300장과 컴퓨터 1대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주)은탑)

경북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은탑 황정자 대표는 최근 경북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해숙 관장에게 주변에 어려운 취약계층 등을 위해 써달라며, 수제 인견마스크 300장과 컴퓨터 1대를 전달했다.


황정자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날씨는 더워 지고 있는데, 사회적기업이 사회공헌활동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한 끝에 '수제 인견마스크'를 만들게 됐다"며, "수제 인견 마스크로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겼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주)은탑에서 제작한 수제 인견 마스크.(사진=(주)은탑)

'인견 마스크'는 겉면은 부직포, 안감은 인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KF95 역할을 하는 필터가 들어가 있다.


크기는 20×15㎝, 끈 길이 16㎝로 일반 마스크 규격과 비슷하다.


경북 풍기가 주생산지로 유명한 인견은 나무 특유의 흡수 효과가 그대로 살아있어 인체의 땀흡수가 빠르고, 정전기가 거의 없어서 촉감이 차고 상쾌하며, 나무의 특성 때문에 천의 성질이 차서 몸에 닿으면 아주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아 상쾌하며 일명 에어컨 섬유라고 불린다.


한편, 경북 영주시 봉현면 소백로 1701번길 124에 위치한 (주)은탑은 지난 2019년 12월20일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일자리제공형 경북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인견제작 등 봉제사업을 하며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제공과 기술을 전수해주면서 운영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수 학폭 의혹 "상당히 조직적...패륜발언 했다" 폭...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폭 논란 휩싸여(사진= 소속사 제공)배우 지수가 학교폭력 의혹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44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3일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주행 신화 쓴 브레이브 걸스 롤...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2017년 발표한 '롤린(Rollin')'으로 다...
컴백 키즈아이돌 드림아이원(Dream...
글로벌 키즈걸그룹 드림아이원이 3인조로 공식 컴백리더 김수아(...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트로피 받...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한예리를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