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산시, 학부모스터디 비대면 온라인학습 오는 12월까지 운영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학부모스터디 온라인 전문강좌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오산시 산하단체인  (재)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학부모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학부모스터디 사업을 운영키로 했다.


이는 학부모 평생학습의 활성화로 전문성을 함양한 교육인적자원을 양성해 학부모들이 교육의 핵심적 주체로 참여하는 오산시민만의 교육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시스템이다.


학부모스터디는 앎의 욕구충족을 위한 자기계발스터디, 배우고 나누는 활동으로 자녀와 동반성장하는 지역사회연계스터디, 강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업스킬링 스터디로 구성된다.


이달 현재 17개 팀, 102명의 활동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사태로 학부모스터디 운영이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이행하면서 팀내 소속감과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SNS를 활용한 스터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이달부터 학부모강사들로 이루어진 업스킬링팀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전문강좌가 진행된다.


업스킬링팀의 활동 영역별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전문강좌의 주제는 「초등돌봄의 이해 및 아동 교수법」, 「아동 발달단계에 따른 의사소통기법 및 성격유형에 따른 대처」, 「세상과 교육을 바꾸는 특강, 명품교육콘서트 Teachers!」,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이며 총 28시간의 온라인학습을 진행한다. 이 강좌를 통해 초등돌봄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돌봄교실운영에 대한 체계적 관리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제고하며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학습법과 자기표현능력,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학부모스터디 활동가들은 면대면으로만 진행되던 전문강좌를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운영하는 부분에 대해 "신선하다", "무료하고 따분한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만 가는 시점에 소속감을 가지고 앎의 욕구를 충족해 줄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온라인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세계적 바이러스 펜데믹으로 학부모들의 잃어버린 일상의 한 부분이라도 정상화시키기 위해 온라인 학습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사회분위기는 어둡지만 학부모스터디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강좌를 연계하여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앞으로 자기계발스터디와 지역사회연계스터디를 대상으로도 온라인 비대면 전문강좌를 확대운영하여 지속적인 학부모스터디 활동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C몽 해명, 병역기피 논란 해명했지만...
MC몽 해명, 병역기피 논란 해명했지만...(사진= SNS 캡쳐)가수 MC몽이 해명하며 병역기피 의혹에 대해 해명...
이봉주, 충격적인 근황 원인 불명
이봉주, 충격적인 근황 '원인 불명'(사진= TV조선)이봉주...
노는 언니 기보배·김온아·남현희...
'노는 언니' 기보배·김온아·남현희·박세리 효도 플렉스...
안성시 대덕면, 행복마을관리소와 ...
대덕면 대보름 행사 글로벌 윷놀이 [뉴트리션] 안...
[SBS 펜트하우스2] 4회 연속 자체 ...
SBS금토드라마'펜트하우스2'가 최고 시청률27%를 경신하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