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1대 국회의원 선거,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230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카카오)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한편, 제주도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도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다."며, 모든 유권자는 '투표소에 가기 전 꼼꼼히 손 씻기', '마스크와 신분증 준비하기', '투표소 안·밖에서 대화 자제 및 1m이상 거리 두기' 등 '4·15 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세계 KBO 가입, SSG 와이번스 아닌 SSG 랜더스
신세계그룹신세계가 인수한 SK와이번스에서 새로운 팀 명칭이 정해졌다.5일 SK구단과 신세계그룹은 새로운 ...
영탁 소속사 대표 사기혐의 부인 "...
영탁 인스타그램영탁의 소속사 대표가 사기 혐의를 부인했다.앞...
백반기행 조미령, 결혼과 연애는 ...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배우 조미령이 결혼과 연애의 다름을...
정부 새 거리두기, 4단계로 간소화...
중수본이 4단계로 간소화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초안을 ...
국민의힘 보은군 광역의원 후보에 ...
원갑희 전 보은군의원./국제뉴스통신DB(청주=국제뉴스) 이인영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