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긴급 좌담회 실시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이남신 소장과 칼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 홍기빈 소장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와 우리의 노동"주제로 온라인(유튜브,페이스북) 생방송

   
▲ 사진 = 긴급좌담회 웹포스터.

(수원=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 수원시와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는 오는 16일(목)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긴급좌담회를 온라인(유튜브, 페이스북)으로 생방송한다고 밝혔다.


생방송 주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와 우리의 노동」이다.


전지구적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위기가 가시화되고 있고, 비정규직 노동자로 대표되는 노동취약계층과 영세자영업자의 실업과 소득감소가 예상된다. 특히 우리 사회처럼 노동시장의 이중화가 심각한 상황에서 그 문제가 더욱 심화될 수 있다.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관계자는 이에 대한 대책을 근본에서부터 고찰하며 새롭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좌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좌담회에는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이남신 소장과 칼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 홍기빈 소장이 좌담자로 참여한다.


이소장은 2010년부터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소장직을 역임하면서 비정규직 노동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애써왔고, 2017년 이후에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근로자위원, 최저임금위원회 근로자위원 등을 역임했다.


홍소장은 현재 칼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 소장으로, 정치, 경제,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진보진영의 대표적인 이론가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21세기 기본소득’을 번역 출간했는데, 현재 진행형인 정부와 각 지자체의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평가를 기대해볼 수 있다.


좌담회에서는 ▲국내외의 경제상황에 대한 분석, ▲정부 및 지자체의 경제위기 대응방안, ▲비정규직 노동자와 영세자영업자를 위한 정부와 수원시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고, 댓글로 의견과 질문도 가능하다.


시청은 4월 16일(목) 10시30분에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에 접속해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를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사진=유튜브 캡처)여성용품 할인판매 영상으로 화제를 ...
변현민, "임영웅에게 한우 받아" ...
출처=변현민SNS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케이타이거즈 변...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들고다녀 고백(사진=유튜브 캡처...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美 머큐...
현대차그룹 관계자가 서울 서초구 현대차·기아 본사에서 현대차...
[生生시승기] 캐딜락 CT4, 럭셔리-...
캐딜락 CT4 스포츠. /김호연 기자[한스경제=김호연 기자]지난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