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양군, 자매도시 간 교류 활성화 추진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해 대구시 남구와 자매결연 체결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관광1번지 충북 단양군이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대비하고 침체된 지역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 자매도시들 간 교류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지난해 도시 간 교류 및 방문 유치 노력으로 관광 홍보와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공격적으로 개최해 공식적으로 69개 기관·단체에서 5261명이 단양군을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난 해 대한민국 관광1번지를 노리는 단양군에 관광지 방문객 수 1000만 조기 돌파라는 큰 성과와 함께 1067만3401명의 역대 최대 관광지 방문객 신기록 달성에도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군은 파악했다.


군에서 파악한 2019년 농산물 직거래 행사 총 판매액도 25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올해도 수도권·대도시 지역과의 자매결연 체결을 통해 읍·면별 교류 활성화와 농산물 직거래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는 단양군 단양읍과 동해시 묵호동을 포함해 읍·면-동간 9건의 교류가 있었으며 단양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동해시 주민자치협의회 간 민간단체 교류도 6건에 달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올해 단양군은 육군 37사단과의 우호교류협약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실무협의에 들어갔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협약 체결을 당분간 연기한 상태다.


올해부터는 자매도시 주민들을 위한 관광지 이용요금 감면, 인센티브 지원 등 맞춤형 시책도 추진된다.


군의 체류형 관광을 견인하고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다누리아쿠아리움, 소백산자연휴양림 등 인기 체험·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단양군민과 같은 20∼50%의 할인율(일부기간 제외)을 적용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지난 해 12월 개정했다.


주요 관광지 요금을 감면받게 되는 9곳의 자매결연 도시 주민들은 총 29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매도시의 기관·단체에서 30명 이상 방문 시 '유료 관광지 할인', '버스 임차료 또는 식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인센티브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군의 자치단체 간 자매결연은 지난 99년 서울시 송파구, 부산시 부산진구를 시작으로 2000년대 충남 보령시, 경기도 이천시, 경기도 구리시, 서울시 은평구, 인천시 계양구와 2018년 서울시 구로구 2019년 대구시 남구 등과 체결했으며 축제 축하사절단, 직거래 장터 운영, 친선체육대회 등의 행사를 개최해 돈독한 관계 유지에 힘쓰고 있다.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대구지역의 큰 피해 상황을 보며 지난 2월 자매도시인 대구 남구청을 방문해 응원메시지와 생필품(830만원 상당)을 전달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정부에서 시행 중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만, 코로나19 사태가 안정기에 접어들 경우를 대비한 고강도 경제살리기 정책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 확대 및 교류 활성화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 제기
[속보]'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 제기(사진= 온라인 커뮤니티)펜트하우스 하은별(최예...
에이프릴 현주 왕따 논란에 에이젝...
에이프릴 현주 왕따 논란에 에이젝스 윤영 반박...DSP미디어 측 ...
[급등 가상화폐]레이븐코인 시세 ...
[급등 가상화폐]레이븐코인 시세 또 껑충...20% 이상 상승세레이...
의령 부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
부림일반산업단지는 함양~울산간 고속도로 의령IC와 1분 거리에 ...
권덕철 복지장관 "요양병원 감염, ...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