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 1,810억 규모 민생경제 지원 대책 신속 추진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를 조기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중앙정부와 함께 약 1,810억 원에 이르는 민생·경제지원대책을 마련, 추진한다.

   
▲ 세종시청

재원은 국비 810억 원, 시비 242억 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4억 여 원 등을 통해 조성됐으며, 민간 융자액에 대한 이차보전액 지원 등을 포함 시행된다.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난 3월 23일부터 조상호 경제부시장 주도로 총 11회에 걸쳐 비상민생경제대책TF 회의를 운영, 시급한 현안 위주로 민생·경제대책 마련에 고심해왔다.


13일 이 시장이 주재한 가운데 열린 제12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발표한 민생·경제지원대책을 종합 정리하고, 차질 없는 실천방안에 대한 집중 논의가 이뤄졌다.


우선 추진상황 보고에선 민생경제대책TF 분과별로 마련한 지원대책의 세부 내용과 추진 현황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분과별 과제는 ▲확진자 방문점포 지원 등 직접피해 지원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등 소상공인 지원 ▲지역고용대응 특별 지원 등 기업·일자리 지원 ▲저소득층 한시생활비 지원 등 생활ㆍ복지분야 지원 등 26개다.


이 시장은 그동안 발표된 대책의 세부 사업내용, 추진일정, 담당부서 연락처 등을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자세히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직 정부방침이 확정되지 않거나 일부 사업일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사업은 지속적으로 정보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신속히 제공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금 중요한 것은 발표된 민생경제대책들이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집행되는 것"이라며 "침체된 민생경제가 하루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비장한 각오로 신속한 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하천변 NO ...
하천변 NO 쓰레기, YES 에코플로깅 [뉴트리션] 남양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가 ...
진주시종합사회복지관 2021년 프로...
진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락원) 전경 [뉴트리션] 진...
창녕군 장마면, 노인실내체육시설 ...
[뉴트리션] 창녕군 장마면은 지난 4일 관내 노인...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논산시에 ...
[뉴트리션]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논산지구협의...
경주시, 2021학년 농업대학 비대면...
주낙영 학장이 경주농업대학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