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군립도서관, 각종사업 우수사례 선정 두각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증평군립도서관 전경.(사진제공=증평군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립도서관이 최근 중앙 부처들이 발간한 각종 책자와 지상파 방송 등에 잇따라 소개되며 주가를 높이고 있다.


14일 증평군에 따르면, 증평군립도서관은 최근 국무조정실이 발간한 '살고 있는 동네를 살고 싶은 동네로-생활SOC 지역참여 선도 사례집'에서 시설 복합화를 통해 주민 행복을 높인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가 국내·외 각종 생활혁신 공간사례를 엮은 '지역, 상생을 꿈꾸다'책자에서는 지역 간 상생발전과 생활SOC 복합화 우수사례로 꼽힌데 이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의 '지방재정'에서도 혁신형 도서관으로 활용도는 높이고, 예산은 절감한 사례로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난 3월에는 KBS1 TV '다큐세상-대한민국, 지방대국을 꿈꾸다' 프로그램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공간,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전파를 타며 주목받았다.


이처럼 증평군립도서관이 주목받는 이유는 현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잘 녹여낸 시설이기 때문이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증평군립도서관은 도서관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영화관, 학습관, 천문대, 전시관 등 여러 기능을 집약해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한 자리서 해결할 수 있는 교육·문화·예술 복합시설이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12월 개관한 김득신문학관과 도서관을 타운화화며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폭을 넓혔다.


한편, 증평군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월 말부터 한 달 넘게 휴관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군립도서관은 비대면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독서 여가생활 욕구 채워주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증평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jp.go.kr)에서 원하는 도서를 골라 대출 신청한 뒤 다음 날 오후 2~4시 사이에 드라이브 스루 코너(도서관 주차장)를 방문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반납도 증평군립도서관 현관에 마련한 24시간 무인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1인당 3권까지 최대 2주 간 대여할 수 있으며, 대출 도서 모두 소독 후 포장된 상태로 전해진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이 지역의 랜드 마크가 되고, 지역을 알리는 홍보대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평군립도서관이 보여줬다. 앞으로도 증편군립도서관을 지역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온앤오프, 신곡 Beautiful Beautiful MV 천만 뷰 돌파...
온앤오프의 신곡 'Beautiful Beautiful'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줄게 XXX야(사진=방송화면)국민...
선미, 신곡 꼬리 (TAIL)로 파격 변...
'솔로 퀸' 선미가 신곡 '꼬리 (TAIL)'로 파격 변신을 감행했다....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빈티지+와일드 비주얼...
태연 "민호 면회 안갔다...오지 말...
태연 민호 면회 안갔다...오지 말라고 해서 폭소(사진=방송화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