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보건소, 기억지킴이 쉼터 재가 학습 변경 운영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기억지킴이 쉼터' 프로그램을 재가 학습으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기억지킴이 쉼터'는 치매환자에게 치매악화 방지를 위한 전문 인지재활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프로그램이다.


특히 낮 시간에 치매환자를 보호하면서 사회적 접촉과 교류 기회를 주고, 치매가족의 정신적·경제적 부담을 줄이는데 큰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지난 2월 1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 예방 차원에서 2월 24일부터 중단됐다.


대신 치매환자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재가 학습으로 바꿔 2월말부터 바로 운영에 들어갔다.


재가 학습은 인지자극 학습지를 우편으로 치매환자 가정에 전달하고, 매일 전화 모니터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치매환자들의 개별 재택학습 진행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건강상태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확인과 함께 예방수칙 안내로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게 군 보건소의 설명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억지킴이 쉼터'를 당분간 재가 학습으로 돌려 운영하게 됐다"면서, "꼼꼼한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개별 학습을 돕고,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치매 돌봄 서비스에 공백이 발생치 않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학폭 인정 스트레이키즈 현진, 자숙 및 활동 잠정중단...
(사진=JYP엔터테인먼트)최근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스트레이키즈 현진이 결국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빈센조...
(사진=충주시)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 가 20일 첫방송을 하...
로또 952회 당첨번호·당첨지역 "...
본사db이번주 로또 당첨번호와 1등 당첨지역 등이 공개됐다.2월2...
동창생 반박글에 박혜수 논란 재점...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홍보대사 박혜수(제공: 스튜디오 산타클...
펜트하우스, 시즌2 제작자는 윤종...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펜트하우스'윤종훈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몽쉘크림3000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