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천시"청년 신용 회복 응원합니다!"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우개 캠페인 홍보 포스터

(부천=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이 학자금 대출을 갚지 못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부천시 청년들의 신용회복 지원에 나섰다.


부천희망재단은 4월 13일부터 학자금 대출 연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천시 청년을 구제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 신용유의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지우개캠페인)’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이 사업은 신용유의자 청년의 신청을 받은 부천희망재단이 채무 원급의 5%(분할상환약정 초입금)을 한국장학재단에 지급하면, 한국장학재단이 지연배상금을 감면해주고 청년의 신용유의등록을 해지해 신용을 회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 신청은 이메일(hope9123@nate.com)로 접수하며, 총 채무 금액이 적은 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 또는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부천희망재단 사무국(032-321-9123)으로 하면 된다.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취업난 속에서 학자금 대출 상환을 제 때 하지 못해 사회 진입과 경제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하루빨리 신용유의자에서 벗어나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8월 기준, 부천시에 거주하는 청년 중 학자금 대출로 인한 신용유의자는 총 262명이며, 총 채무액은 약 25억원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명수 의원, 용화초·신창초 냉난방기 교체위해 국비...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아산시갑)은 2일 ...
빈센조 송중기, 멋지게 망가지는 ...
송중기가 '빈센조'로 안방극장에 돌아왔다. 가감없이 망가지면서...
트렌드 레코드2 위키미키 유정이 ...
최근 SBS 플러스 '트렌드 레코드 2'에 출연한 걸그룹 위키미키 '...
경북도, 대구시와 2021 지방통합방...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국무총리가 주재한 ...
태백소방서, 일러스트 소화기 추가...
참여자들이 그림 제작 후 기념촬영을 가졌다.(사진제공=태백소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