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 회의도 영상으로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아동참여위원회 영상회의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지난 8일 14시, 강서구청에는 청소년들의 활기찬 목소리가 넘쳐났다. 이날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는 온라인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청소년 위원들이 올해 활동계획과 포부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로나19로 대면회의를 할 수 없어 아동참여위원회 회의에 영상회의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아동참여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지속되는 중에도 아동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 강서‘를 만들기 위해서다.


아동참여위원회 영상회의 ‘랜선 방구석’은 아동참여위원 각자 ZOOM 어플을 깔고 로그인 후 아이디나 비번을 입력하거나 회의주최자가 보낸 초대링크를 클릭 후 영상회의에 참가할 수 있다.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는 2016년 12월 제1기 위원들이 위촉됐으며 지난 1월 올해 활동할 45명의 제4기 아동참여위원을 위촉했다. 오는 15일에는 국회의원 선거에 맞춰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임원 선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후보자들이 동영상, 사진 등 온라인을 통해 선거유세를 하고 아동참여위원들이 투표를 통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한다.


구는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온라인 영상회의를 통해 구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아동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정책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매년 아동참여위원 정책보고회를 개최하여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구정에 반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정책으로는 ‘아동학대예방 온라인 교육 활성화’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가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아동참여위원회 온라인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참여위원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로 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승준, 병무청장의 명백한 병역기피자 발언에 발끈 ...
유튜브 채널 =유승준 공식 Yoo Seung Jun OFFICIAL모종화 병무청장의 유승준 언급에 유승준이 입장을 전했...
백종원, 백파더 종영이유가 게임 ...
유튜브디아블로캡처백파더가 마지막 방송을 전하며 유튜브 영상...
놀면뭐하니 이영지 자칭 짝사랑 전...
MBC '놀면 뭐하니'래퍼 이영지가 풋풋한 러브 스토리를 공...
로또 판매·추첨시간, 951·950회 ...
952회 로또 판매·구매 가능시간, 951회950회 1등당첨번호2021년...
놀면뭐하니 홍현희, 첫사랑은 심심...
MBC '놀면 뭐하니'홍현희가 학창시절 첫사랑을 밝혔다.27...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