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현대무용도 온라인 홈트…국립현대무용단 '유연한 하루'

뉴시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온라인 홈트레이닝에 현대무용까지 가세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5월13일부터 네이버TV와 유튜브에 5주 동안 매주 수·금요일마다 온라인 홈트레이닝 콘텐츠 '유연한 하루'를 선보인다.

발레는 유명 발레리나 위주로 온라인에 클래스와 홈트레이닝을 공유하는 콘텐츠가 많다. 마린스키 발레단 솔리스트인 마리아 호레바, 뉴욕시티발레단 수석무용수 타일러 펙의 온라인 발레 클래스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한 자가격리 시대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현대무용 분야에서는 온라인 콘텐츠가 부족했다. 국립현대무용단이 코로나19로 인해 자가격리 기간이 길어지자 본격 콘텐츠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남정호 예술감독과 올해부터 연습감독으로 함께하는 현대무용가 안영준이 진행한다. 스트레칭부터 현대무용의 다양한 동작까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영상을 올린다.

아울러 국립현대무용단은 현대무용과 대중이 친밀해질 수 있는 기회도 영상으로 만든다. 13일부터 28일까지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프로젝트 '혼자 추는 춤'을 공개한다.

현대무용수 25명이 셀프로 촬영한 무용 영상을 릴레이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각자의 공간에서 홀로 춤추는 영상을 통해 무대 밖 무용수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4월에 공연 예정이었던 '오프닝'의 두 작품 '봄의 제전'·비욘드 블랙' 무용수들과 6월 내한 예정이었던 스페인 안무가 랄리 아구아데의 신작을 위해 선발된 무용수들이 참여한다.

'봄의 제전' 김민지, 김민진, 김성우, 김현, 박휘연, 서보권, 서일영, 이유진, 천종원, '비욘드 블랙' 김연아, 김준기, 박지희, 장소린, 최예원, 최정홍, 한대교, 함희원, 아구아데 신작의 권요한, 류진욱, 서동솔, 손지민, 유재성, 이대호, 이현석, 정철인 등이다.

이와 함께 국립현대무용단은 현대무용 전막을 보여주는 '댄스 온 에어(DANCE ON AIR)'도 마련했다. 20일 오후 8시 네이버 TV와 네이버 V 클래식, 21일 오후 8시 유튜브를 통해 안무가인 안성수 전 국립현대무용단 예술감독의 '봄의 제전'을 선보인다.

2018년 초연과 2019년 재연에서 큰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러시아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음악 '봄의 제전'을 바탕으로 안무했다. 땅의 풍요를 기원하며 제물을 바치는 러시아 이교도들의 제의를 안 안가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이번 온라인 공연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후원하는 기부 독려 안내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관객과 출연제작진의 안전을 위해 이달 '오프닝'과 6월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공연을 잠정 연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엠마오노인복지센터, 우울˙...
[뉴트리션] 전주시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을 위해 전문 심리...
MBC[TV예술무대]21세기 파가니니, ...
토요일 밤 MBC 'TV예술무대(연출 한봉근PD)'에서 '양인모...
MBC 복면가왕 8연승 가왕 부뚜막 ...
이번 주 일요일 방송되는 MBC '복면가왕'에서는 2연승에 ...
대구FC, 브라질 국적의 미드필더 ...
대구FC, 브라질 국적의 미드필더 세르지뉴 영입!대구FC가 26일(...
MBC 구해줘! 홈즈 샤이니 키 "최근...
28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