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민원신청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국제뉴스 | 2020.04.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민원실 안전 가림막 설치 모습.(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민원신청도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관련 제증명 서류 발급은 온라인 홈에듀 민원서비스(www.neis.go.kr)를 통하여 대부분 발급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타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방문하는 민원인을 위해 민원실과 안내대 등에 ‘안전 가림막’을 설치했다.


이는 민원인이 안심하고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 가림막은 투명한 아크릴 소재로 민원인 눈높이에 맞추어 설치하고, 민원서류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을 두어, 업무처리 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함으로써 감염을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민원실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할 뿐 아니라, 민원인과 공무원의 대면접촉을 통해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 업무 특성 상, 비말감염의 위험이 높은 곳이다”며 “안전 가림막 설치로 직접 대면을 통한 접촉을 최소화하여 민원인과 담당직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이외에도 수시 방역 소독, 방문자 발열체크,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 소독제 비치, 휴대전화 살균기 비치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솔직 대담한 배우, 고민시 떠오르는 워너비 스타, 스...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서 까칠하지만 속 깊은 ...
아름다운 대구시 동구, 봄꽃향기 ...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온천법 개정...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
달성군 지중화사업으로 가창찐빵거...
[뉴트리션] 달성군 가창면 찐빵거리가 전력·통신...
김천의 어린천사들, Happy togethe...
[뉴트리션] 리라유치원어린이집(원장 윤여애)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