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창수박, 지리적 표시제 등록 추진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고창수박 축제 사진 캡처/2019년도

(고창=국제뉴스)김병현 기자 =전북 고창군이 대한민국 여름철 과일의 대명사인 '고창수박'의 지리적 표시제 등록을 추진함으로써  명품 수박 산지(産地)의 극대화를 노리고 있다.


13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고창군 수박연합회가 고창 수박 지리적 표시제 의미와 등록 절차 등을 안내받고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을 통해 고창수박 지리적 표시제 인증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리적표시제는 농산물과 그 가공품의 품질, 특성 등이 본질적으로 그 상품의 원산지로 인해 생겼을 경우, 제품이 특정 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표시하는 제도다. 지명에 상표권을 부여해 품질과 개성을 높이는 지리적표시제도 덕분에 다른 곳에서는 함부로 이름을 붙일 수 없다.


고창수박은 10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차지할 정도로 대한민국 수박의 대명사다. 최근에는 ㈜스타벅스코리아와 함께 고창수박을 활용한 '수박 블렌디드' 음료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현재 고창군에는 965㏊면적에 875농가가 수박을 재배중이며, 지난 2월 말에는 고창수박연합회가 출범했다. 연합회과 농기센터는 명품수박 명성 유지를 위해 각종 시범사업 및 농촌개발대학 수박과 운영, 현장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지리적표시제 등록이 완료되면 지역 수박의 부가가치가 향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상의 품질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 제기
[속보]'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 제기(사진= 온라인 커뮤니티)펜트하우스 하은별(최예...
[급등 가상화폐]레이븐코인 시세 ...
[급등 가상화폐]레이븐코인 시세 또 껑충...20% 이상 상승세레이...
쓰리박 스페셜 박찬호·박세리·박...
'쓰리박 스페셜' 박찬호·박세리·박지성의 특별한 만남&#...
고등학교 무상교육, "2021년 새 학...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정부는 2019년 2학기부터 고3...
권덕철 복지장관 "요양병원 감염, ...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