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전 제주 실현을 위한 도로환경 개선 박차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제주도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도 봄철 도로정비 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30일간) 도로관리, 보수, 정비, 청결유지 등 4개 분야에 정비반을 편성하여 정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금번 도로정비 대상구간 도로 총 연장 2,835㎞로서 도에서 지방도 578㎞와 행정시에서 시군도 2,257㎞를 정비하게 된다.


봄철 도로정비 기간 중 자체 보유 장비 및 인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해빙기 안전점검 결과에 따른 시급한 곳과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포장파손 등 민원불편사항을 우선 정비하고 도로 청결상태 유지에도 병행 실시하게 된다.


중점 정비사항으로는 (포장도 분야) 도로 패임현상(포트홀), 맨홀단차 등 도로포장 파손부위 정비 및 (비탈면 분야) 낙석산사태 위험지구 정비 점검 및 사전대책 강구, (교량암거 분야) 교량암거 등 주요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및 보강, (배수시설 분야) 배수관 측구 등에 쌓인 퇴적물 제거 및 세굴부위 정비, (도로표지 분야) 기준에 맞지 않거나 파손된 도로표지판 정비 등을 실시한다.


특히 (도로청결 유지 분야) 봄철을 맞이하여 도로변 제초 및 쓰레기낙하물 수거를 위하여 매일 6개조24명의 작업반을 편성투입하여 도로 청결상태 유지에 나서게 된다.


한편 점검결과 우수기관에 대하여는 국토교통부에 표창 상신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지속적인 도로정비를 통하여 도민 및 관광객에게「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을 제공하고 안전도시 제주 실현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년 만에 국내복귀, 신세계 여는 추신수의 그때 그시...
2004년 3월 12일, <더팩트> 취재진과 만난 시애틀 매리너스 시절 추신수 선수의 앳된 모습. 부산고를 ...
미스트롯2 측 제2의 임영웅 배출하...
'미스트롯2' 측 제2의 임영웅 배출하나?미스트롯2' 장...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인조이 ...
관광레저 선도 기업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가 다가오...
정선군 비봉산에 일제 신사 단죄비...
비봉산 신사터 단죄비.(사진제공=정선군)(정선=국제뉴스)김희철 ...
성남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성남시청 전경(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시(시장 은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