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순창군,청년 창업보육 지원사업 진행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 - 순창군청 [자료제공] 청년 창업보육 지원 [사진]

(순창=국제뉴스)최철민 기자=순창군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한다. 군은 지난 13일 맞춤형 창업 교육지원과 창업 인큐베이팅을 골자로 하는 `2020년 청년 창업보육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 특성을 반영한 창업 아이템 발굴과 전문 창업교육 등을 지원해 창업 성공비율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창업 성공을 통해 관내 청년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한편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지역 상황을 타개할 방안으로 삼겠다는 전략으로 예비청년창업인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


창업 분야는 금속공예, 전통자수 등 자립형 소규모 공방부터 상업 콘텐츠 등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단 주류도매점, 주점업, 금융업, 부동산업 등은 제외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예비청년창업인들은 창업 공간. 장비 임차료 지원과 창업 컨설팅 교육수강, 제품개발 지원 등 창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군은 4월말 대상자 선정을 마치고 상반기 중간 평가, 11월 최종평가를 거쳐 최종 시제품을 출시하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사업수행은 관내 비영리법인인 (사)10년후순창이 맡는다. 


군은 최종적으로 예비청년창업인 4명을 선정할 예정인 가운데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순창군에 신청 당시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기한은 24일까지며 순창군청 경제교통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이메일(star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미래 순창을 이끌 청년들의 과감한 도전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리 여배우 해신탕, 포차 술집 사건의 전말
승리 여배우 해신탕, 포차 술집 사건의 전말승리 여배우 해신탕 키워드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
암행어사, 권나라 연예계 대표 피...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뷰티-라이프 매거진 이 지난 9일 속전속결...
미스트롯2 하이량, 데뷔 앞두고 티...
'미스트롯2' 하이량, 데뷔 앞두고 티저 이미지 공개가수 하이량...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
보건복지부가 새롭게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초안을 발표했다. ...
니콜라스 케이지, 30살 연하 일본...
니콜라스 케이지, 30살 연하 일본인 아내 맞이(사진= 게티이미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