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양시, 정부 2020 혁신시제품 도전적 과제 공모 선정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안양시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렛폼

-9월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렛폼 테스트 착수


(안양=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안양시가 조달청이 실시한'2020년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지정 및 도전적 과제'공모에서'생명 살리는 신기술,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랫폼 테스트 수요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도전적 과제'국민의 삶과 직결, 공공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분야에 공공기관이 해결책을 제시, 선정을 통해 관련한 혁신제품 구매를 정부가 전액 지원하는 제도다.


안양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신기술을 기반으로 혼자서 다수의 자동심장충격기를 실시간으로 원격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안해 공공성과 사회적 가치, 파급성 등을 인정받으며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공모선정에 따라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랫폼에 대한 테스트는 금년 9월경 착수될 예정이다. 테스트가 끝나면 해당 혁신시제품의 소유권이 안양시로 이전된다.


시는 무상으로 소유권을 이전받는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랫폼을 버스쉘터 등 한 밤중에도 접근이 용이한 옥외장소에 비치, 시민누구나 이용해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이 더 행복해지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생명 살리는 신기술을 우리 시에서 테스트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넘어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소규모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는 동시에 공공 테스트베드 제공을 통한 신기술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솔직 대담한 배우, 고민시 떠오르는 워너비 스타, 스...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서 까칠하지만 속 깊은 ...
아름다운 대구시 동구, 봄꽃향기 ...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대구시동구청, 맞춤형 보조금 집행...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 2021년 맞춤형 보조금 ...
경남도, 남강댐 보강 건설사업 기...
[뉴트리션] 경상남도는 25일 남강댐 보강 건설사...
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온천법 개정...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