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여주시, 5월 말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 강력 추진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을 강력 추진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주시는 현재 산림공원과 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관내 9개 읍면사무소에 산불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여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 및 산불상황실은 산불방지 대응을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5명, 읍·면·동 산불감시원 80명, 산불진화차량2대, 산불임차헬기1대 상시대기 등 전문화된 인력과 장비를 확보해 산불 조기 발견과 초동진화체계를 갖춰 순찰과 홍보 등 산불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4월 1일~30일까지는 1년 중 산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이 우려되고, 산불 발생 시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음에 따라 산림 인접지역(산림으로부터 100m이내)에서의 소각행위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와 연계해 강력 단속할 방침이다.


산림 인접지역 소각행위 적발 시에는 산림보호법에 의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실수로 산불을 낼 경우에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며, 타인 소유 임야인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여주시 관계자는 "산림이나 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는 등의 행위로 산불이 발생되면 과태료 처분 또는 사법조치 등 강력히 조치할 방침이다"며, "산림인접지역에서의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등을 금지해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도록 산불예방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온앤오프, 신곡 Beautiful Beautiful MV 천만 뷰 돌파...
온앤오프의 신곡 'Beautiful Beautiful'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
장제원 아들 노엘 폭행영상 공개 줄게 XXX야(사진=방송화면)국민...
괴물 신하균, 처연함과 광기 오가...
사진출처:JTBC '괴물'JTBC '괴물'에서 20년을 관통...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
이제훈 포스터 '모범택시' 티저공개 빈티지+와일드 비주얼...
빈센조 나철, 탄탄 연기력에 위트...
'빈센조' 기고만장 했던 나철이 송중기에게 역(逆)으로 당하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