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로구 자가격리자 이탈 방지 심리안정 서비스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구로구 "자가격리자 이탈 방지" 심리안정 서비스(격려키트)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위해 심리안정 서비스를 지원한다.


구로구는 "최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줄어들고 있지만 자가격리 이탈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관내 자가격리자들의 격리수칙 준수를 돕기 위해 심리안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심리안정 서비스는 심리상담과 격려키트 제공으로 이뤄진다. 심리상담을 위해 심리상담사, 정신과의사,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전문가 10명이 투입된다. 상담을 원하는 이들에게 전화로 상담해준다.


상담을 원하는 이는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더 가까이 마음치유 심리상담실'로 연락하면 된다. 자가격리자뿐 아니라 '코로나 블루'를 겪는 일반 주민과 구청 코로나19 비상근무자도 상담 받을 수 있다.


구로구는 자가격리 통지서와 함께 심리상담 안내문, 컬러링북, 마음돌봄 안내서를 전달하고 있다. 격려키트는 자가격리자들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제공된다. 파라핀핸드팩, 허브차, 피포페인팅, 홈베이킹, 스크래치북, 마사지볼 등으로 구성된다. 구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연락하면 격려키트를 전달해준다.


구로구 관계자는 "2주간의 자가격리가 무척 답답하시겠지만 본인과 가족, 지역사회를 위해 격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자가격리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구청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주 2회 이상 자가격리자 자택을 불시 방문해 준수 여부를 살피고 있으며, 이탈자에 대해 엄격하게 고발 조치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기성용, 성폭행 의혹 논란 정면돌파 "자비란 없다, 끝...
유튜브 채널GOAL TV캡처성폭력 의혹 논란에 휩싸인 FC서울의 주장 기성용이 분노한 모습을 보였다.27일 오...
빌 게이츠 경고, 비트코인 하락세...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AFPBBNews마이크로소프트 창...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2020년 ...
자동배변처리기 '케어비데' 세트(성남=국제뉴스) 이형노 ...
유승준, 병무청장의 명백한 병역기...
유튜브 채널 =유승준 공식 Yoo Seung Jun OFFICIAL모종화 병무청...
옥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유공 ...
감사장 전달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옥천=국제뉴스) 이재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