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TP, 정부 신산업육성정책 반영 조직개편 실시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충북TP 본부관.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송재빈)가 정부의 신산업육성 정책변화를 반영한 조직신설 및 업무조정으로 지역산업육성과 기업지원에 추진동력을 강화한다.


이는 ▲주요사업에 대한 정부정책변화 대응 ▲신규추진 및 계속사업 변화 등을 고려한 업무분장 강화 ▲중앙 및 지방정부 중점 추진과제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충북테크노파크의 전략적 조직편제이다.


먼저, 수송기계부품센터 신설로 모빌리티사업팀, 인증클러스터지원팀을 구성하여 충북도 5대 대표산업 전담조직 체계를 완성했다.


충북도 5대 대표산업은 스마트IT부품산업, 바이오헬스산업, 수송기계소재부품산업, 프리미엄 소비재산업, 에너지신산업 이다.


모빌리티사업팀은 ▲자동차 및 항공산업 육성, ▲제천자동차부품클러스터조성사업 등을 전담하게 된다.


인증클러스터지원팀은 기존 수행중인 ▲KOLAS, KC 등 전자파 인증분야와 ▲올해 신규 수주한 수송기계부품전자파센터 구축사업을 기반으로 충북 최고의 시험인증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또한, 스마트제조혁신센터를 신설하여 스마트공장보급확산 전담센터를 구성하여 정부 최대의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추진동력을 강화해 나간다.


그 밖에도 ▲정책기획단에 '혁신사업팀'을 신설하여 신사업기획, 국가혁신클러스터, 규제자유특구 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반도체·IT센터 설계기술팀의 명칭을 '지능플랫폼팀'으로 변경하여 AI, IoT 등 혁신기술을 이용한 데이터 활용과 산업융합 기능을 포괄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원장은 "기존 2단 4센터 1실로 구성된 조직을 이제 2단 6센터 1실로 키워 지역혁신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발맞춰 지역의 산업발전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싸이 40억뷰 돌파 "강남스타일 MV 한국가수 최초"
싸이 40억뷰 돌파 강남스타일 MV 한국가수 최초(사진=싸이 인스타그램)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
니콜라스 케이지, 31세 연하 일본...
니콜라스 케이지가 결혼식에서 턱시도를, 신부 시바타는 기모노...
[속보] 코로나 백신접종 후 사망 1...
[속보] 코로나 백신접종 후 사망 1명 늘어 연관성 확인 안돼[속...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봉주 "원인불...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봉주 원인불명 부상...허리 펴지지...
가방 디자이너 석정혜의 첫 여성복...
㈜씨디엠(대표 석정혜, 김진용)의 여성복 브랜드 '클루투(Clutoo...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