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증평 독서왕 김득신문학관,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 선정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지난해 김득신 문학관 개관식 모습.(사진제공=증평군청)

(증평=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증평군 독서왕 김득신문학관(이하 문학관)이 2020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61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문학관은 이 예산을 활용해 올 하반기 중 3층 상설 전시실에서 2편의 무료 기획 전시회를 연다.


7~8월에는 김포 보름산미술관과 연계해 ‘글로 그린 그림, 문자도’전시회를 연다.


지난해 홍콩 Design for Asia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멀티콘텐츠 디자이너 이용일 작가의 액자, 디지털 병풍 등 20여 점의 작품을 내건다.


이어 9~10월에는 석파정서울미술관과 함께 ‘다색조선:폴 자쿨레’전시회를 개최, 프랑스인의 감수성으로 20세기 초 한국의 모습을 표현한 판화가 폴 자쿨레(1896~1960)의 작품 20여 점이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의 시각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하는 사업이다.


공간 제공자와 프로그램 기획자가 상호 협력해 매칭 공모하는 방식으로 전시·기획·설치 비용의 70%를 지원한다.


최광수 증평군 문화체육과장은 “문학관 개관으로 수준 높은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된 만큼 주민들에게 더 많은 전시를 보여줄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찾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왕김득신문학관은 지난해 12월 문을 열었다.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906㎡ 규모의 문학관은 △상설전시실 △수장고 △문예배움실(다목적강의실) △백곡사랑방(회의실) △억만재(학습실) △기획전시실 △취묵당카페(다목적휴게공간) 등을 갖췄다.


백곡 김득신 관련 서적과 그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미디어 전시실, 지역 문인들의 작품, 추천 도서 등을 마련해뒀다.


김득신(金得臣1604∼1684)은 임진왜란 때 진주성 대첩을 이끈 김시민 장군의 손자로 백이전을 무려 11만 번이나 읽은 조선시대 독서왕이자 당대 최고의 시인으로 유명하다.


증평에서 태어났으며 사후 증평읍 율리 좌구산 자락에 묻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화미사, 수딩&리프팅 선인장 열매 팩 출시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천연 유기농 보검선인장 열매와 줄기를 갈아 넣어 만든 '수딩&리프팅 선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