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우리동네 예산, 내 손으로 짠다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주민제안자 발표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주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집중 공모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의 주인인 주민이 예산편성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공모는 총 20억원 규모로 신규 시설투자 사업은 물론, 지역 현안사업, 주민건의 사업 등 주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다.


특히, 주민생활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소규모 투자사업이나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공동체 사업 등 특색 있는 사업이 주요 대상이다.


단, 국비, 시비 보조사업과 계속사업비, 자치회관 시설 개보수, 특정단체 지원 보조사업 등은 제외된다.


집중 공모기간은 5월 말까지이며, 협치분권과 또는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강서구 화곡로 302, 강서구청 협치분권과),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 강서구청 홈페이지 내 ‘열린광장 → 주민참여예산제’ 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 주민제안자 발표

접수된 의견은 소관 부서에서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공공성 등을 검토한 후 분과위원회에서 6월 중 심사와 현장 실사를 하고, 7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재원범위 내에서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은 2021년 예산안에 반영한 후 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우선적으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을 집중 공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까치산로 보도정비, 허준근린공원 정비사업 등 21개 사업에 총 12억을 편성한바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협치분권과로 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토 청하, 선미와 녹화 중 눈물?
놀토 청하, 선미와 녹화 중 눈물?가수 청하가 선미와 '놀토'에 출연한다.6일 방송되는tvN '놀라운...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전속계약 의혹'미...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진 '충격'SBS 금토드라마...
① 작곡가 김수빈과 가비엔제이 멤...
MC더맥스의 '사계(하루살이)', 엔플라잉의 '옥탑방', 신용재의 '...
정총리, "미얀마 사태 , 광주 아픈...
시위 도중 숨진 미얀마 사태 희생자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