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소재부품장비분야 기술개발 지원 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0.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소재부품장비분야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국산화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기술개발 지원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광역지자체로서는 드물게 추경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한 사업으로 충북도의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업이다.


충북도는 본 사업 추진에 앞서 (재)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원장 노근호)을 소재부품장비산업 지원 전담기관으로 지정하고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방침을 결정했다.


올해 추진되는 사업의 특색을 3가지 정도로 요약해 보면 첫째, 과제 지원대상의 확대로 지난 사업이 일본 수출규제 대응에 초점을 맞추어 추진되었다면 금년에는‘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서 정한 소재부품장비산업 영위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는 점이다.


충북도의 폭넓은 문호개방은 130여개 소재부품전문기업을 포함한 제조업 기반 중소, 중견기업의 기술개발 욕구 해소와 글로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는 과제 구분을 다양하게 구성하였다는 것이다. 보통 R&D 지원과제는 1년, 1억 내외 규모로 지원하는데 충청북도는 수행기간이나 지원규모를 획일화하지 않고 기업의 기술수요에 맞추어 과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3개 과제(중기, 단기, 소규모)로 구분하여 사업을 공고하였다. 특히 그동안 각종 지원사업에서 소외감을 느꼈을 영세기업을 위해 소규모 R&D과제(종사자 10인 이하 기업 대상)를 기획 것에서 기업을 먼저 생각하는 충청북도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점이다. 기업에서 부담하는 민간의무 매칭비율을 전년대비 50% 인하하여 중견기업의 경우 최대 4500만원(현금 2250만원), 중소기업의 경우 최대 3000만원(현금 1500만)의 부담을 덜게 했다.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www.chungbuk.go.kr) 또는 (재)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cbkipa.net)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 허경재 신성장산업국장은 “본 사업을 성실히 추진하는 것은 물론 향후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을 위한 우수기술 보유기업 발굴 및 기술수요 상시제안 시스템, 산학연관 전문가 플랫폼을 구축을 하여 기업의 R&D 수요를 신속히 파악하고 전문가 활용 공동 R&D 추진 및 기업의 R&D 기획 역량 강화 인큐베이팅, 기술 교류회, 기술애로 해결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궁금한이야기y 학폭 가해자 논란 속 소방관, 사실과 ...
'궁금한 이야기 Y'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난 17일 뜨거운 논란을 불러온 소방관 학폭 미투을 다뤘다.26...
김예림 종합선수권 우승 세계선수...
차준환인스타그램김예림인스타그램차준환과 김예림이 피겨스케이...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설계 당선...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조감도(충남=국제뉴스) 박창규 ...
[특징주] 메타디움 주가 30% 급등 ...
메타디움메타디움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26일 오후 9시 2...
영덕군의회, 천지원전 예정지역 지...
영덕군의회(의장하병두)의원들이산업통상자원부를찾았다.(영덕=...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