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 가축시장 조심스런 기지개~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홍성군 광천가축시장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폐장됐던 충남지역 가축시장이 재개장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도에 따르면 지난달 4일부터 무기한 폐쇄됐던 도내 10곳의 가축시장이 지난 6일 부여를 시작으로 차례로 재개장하고 있다.


이번 가축시장 재개장 조치는 생축의 특성을 고려, 한우 출하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숨통을 트이기 위해 불가피하게 이뤄졌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고강도 거리두기 방역체제에서 농가들이 자발적인 ‘생활 방역체제’ 전환을 전제로 하고 있다.


축협에서는 가축시장 재개장과 관련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킨다는 계획이다.


실제 출하농가는 물론 마스크 미착용자, 가격동향 관람자 등은 아예 가축시장 입장이 불가하다.


특히 가축시장 입장 전 모든 출입자에 대한 체온측정과 손 소독 방명록 작성도 의무화했다.


도 관계자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선에서 출하지연으로 인한 한우농가들의 피해를 줄여주기 위한 조치이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 교육·홍보, 청소, 소독, 환기강화, 직원·방문객 관리강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8일 재개장한 세종·공주축협 가축시장에서 출장 된 한우는 큰소비육우 106두, 번식우 33두, 송아지 98두 등 총 237두였다.


큰소비육우(60개월령 이하)는 거래가격 평균 690만원, 번식우는 577만원, 수송아지는 369만원, 암송아지는 271만원에 거래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토 청하, 선미와 녹화 중 눈물?
놀토 청하, 선미와 녹화 중 눈물?가수 청하가 선미와 '놀토'에 출연한다.6일 방송되는tvN '놀라운...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전속계약 의혹'미...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진 '충격'SBS 금토드라마...
정총리, "미얀마 사태 , 광주 아픈...
시위 도중 숨진 미얀마 사태 희생자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
최기문 영천시장 "현장에 답이 있...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이 5일 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