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장선 평택시장,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상권 현장 방문 나서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정장선 시장이 지난 11일 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신장동 주변 상권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11일 송탄출장소장, 평택보건소장 등 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신장동 주변 상권을 방문했다.


신장동 일대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 속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최근 다수 확진자가 발생해 더욱 극심한 피해를 겪고 있다.


특히, 확진자가 운영한 주변 상가와 동선에 포함된 상점들은 사람들의 발길이 거의 끊기다시피 한 실정이다.


정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은 지역 상가들을 둘러보며 영업 상황 등 지역 경기를 체감하는 한편, 점주들의 고충을 듣고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신장동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국제중앙시장 상인회장, 송탄상공인회장과 인근 음식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윤광우 송탄상공인 회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 확진자 발생으로 더욱 힘들어진 상황"이라며 "시에서 마련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도 도움이 되겠지만 실질적인 소비가 있어야 상인들이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지역 경제 최일선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살아나야 평택시 경제가 중심을 잡을 수 있다"면서 "시에서 마련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의 적극적인 홍보는 물론, 시민들이 지역 상점들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간부공무원들을 중심으로 권역별 지역 상권을 찾아 계속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한편, 소상공인 긴급지원 등 시에서 추진하는 정책들을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이프릴 이현주, SNS 글에 팬들 걱정 쇄도 "제발 무...
이현주 인스타그램전 에이프릴 멤버였던 이현주의 SNS 게시글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27일 이...
1670건 신고에 2500명 예상…3·1...
서울시는 경찰청과 협력해 다가오는 3·1절 집회 관련 상황을 예...
인기가요 나은·재현·민혁 마지막...
SBS '인기가요''인기가요' MC로 활동한 에이프릴 나...
포항서 28일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복면가왕 B형 여자 정체는 러브홀...
MBC '복면가왕'B형 여자의 정체는 러브홀릭 지선이었다.28...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