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 해외입국자 격리전용 캠핑카추가보강 운영!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임시격리시설로 운영 중인 캠핑카를 해외입국자의 폭증에 대비해 추가보강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선제적으로 지난 2월부터 캠핑카 3대를 확보하여 임시격리시설로 운영해 왔으며, 3월말 증가한 해외유학생 등 해외입국자들의 가족 간 감염 및 지역사회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일 카라반 1대를 추가 운영하고, 기존 캠핑카 3대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하여 총 4대로 임시격리시설을 운영한다.


그동안 구리시는 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1명은 완치판정, 나머지 3명은 격리 치료 중에 있다. 대부분이 싱가폴, 미국에서 유입된 해외유입형 감염경로 이거나 의정부 성모병원 내 감염 확진자로 다행히 구리시는 지역사회 자체 감염 전파는 현재까지 없다.


하지만 지난 1월 20일 코로나19 국내 첫번째 확진자(중국인 여성)가 발생한 이후 74일 만에 확진자수가 1만명을 넘어섰고 계속 폭증되는 해외발 감염 확산과 집단 취약시설 내 감염확산의 우려를 감안한다면 구리시도 안심 할 수 없는 상황으로, 향후 증가할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한 제반시설 보강 등 강력한 거리두기 정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KT 구리법인 지사에서 임시격리시설 이용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데이터요금의 부담 없이 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캠핑카 시설 내 무선 와이파이기기를 무상으로 제공해줌으로써 자가격리자에게 큰 위안이 되고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귀국행렬이 이어지고 있고 이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전파 우려로 해외입국자 및 가족,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모두 2주간 자가격리가 의무화되었다. 많이 불편하고 힘드시겠지만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개인위생, 생활방역 준수를 실천하는 것이며, 시를 믿고 어려운 시국을 함께 극복 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진심어린 당부를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4시 최신 정답 공개...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4시 최신 정답 공개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정답이 공개됐다.8일 OK...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3시 정답 업데이트롯데온 퍼스...
tvN 루카: 더 비기닝 종영 D-1, 김...
사진 제공 : tvN ‘루카 더 비기닝’ ‘루카 : 더 비기닝’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코...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백신공장 L하우스 전경. /SK바이오사이언...
‘오! 주인님’ 나나 사이에 둔 이...
사진제공 : 넘버쓰리픽쳐스 ‘오! 주인님’ 이민기, 나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