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속보]정동영, 김성주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민생당 정동영 후보(전주시,병)는 12일,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전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 사진출처=정동영 후보 제공[사진-전주지방검찰청에 접수된 고발장]

정 후보는 "김 후보가 설립하고 대주주로 있는 ㈜한누리넷의 주식 보유 사실을 고의로 숨김으로써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그르치게 하려는 범행을 저질렀다"면서,


"한누리넷은 IT관련 도소매·서비스업을 하는 회사로, 김 후보가 1억 원의 주식지분(50%)을 소유하고 있는 동시에 부친과 형 등 가족까지 포함해 90%의 지분을 보유한 가족회사"라는 설명이다.


김성주 후보는 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로 등록하면서 ㈜한누리넷 소유 지분을 재산내역에 포함하지 않고 선관위에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 회사는 최근 입찰 담합의혹을 받고 있고, 김 후보가 도의원 재임기간 공직을 이용해 사익을 취했다는 의혹이 재기된 상태다.


전북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 김성주 후보가 신고한 재산내역이 허위사실로 인정된다며 공고 제2020-24호로 홈페이지에 공고한 바 있다.


선관위 결정문에는 김 후보자가 지난달 26일 전주시덕진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공직선거후보자재산 신고서에 ㈜한누리넷 주식(액면가 1억 원)을 누락해 재산에 관한 허위의 사실을 공표함과 동시에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이라고 적시했다.


정동영 후보는 "김성주 후보가 국회의원이나 국민연금공단의 이사장으로 재직시에는 관련 법률에 따라 문제없이 신고했으면서 유독 이번 국회의원 후보자 등록 시에는 부주의 또는 착오로 누락시켰다고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누리넷은 최근 국민연금공단 비리 관련 시민단체의 고발과 입찰 담합 의혹 논란의 중심에 선 회사로, 기업 경영에서의 부정의혹 등을 의심 받을까 우려해 의도적으로 누락시킨 것이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해당 회사는 김성주 후보의 도덕성을 유권자들이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잣대임에도 이를 고의로 누락한 것은 선거의 공정성을 해치고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법행위"라고 지적하고,


특히 "이미 사전투표로 33%의 유권자가 투표권을 행사한 만큼 정정공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법적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미 피고발인의 위법, 범죄사실을 확정한 만큼, 그에 관한 형사처벌은 물론이고, 김성주 후보가 자신의 가족들이 운영하는 회사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으로서의 지위를 남용하거나, 그에 관한 업무상배임죄를 범하였는지에 관하여도 사실관계를 철저히 조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사진=유튜브 캡처)여성용품 할인판매 영상으로 화제를 ...
변현민, "임영웅에게 한우 받아" ...
출처=변현민SNS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케이타이거즈 변...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美 머큐...
현대차그룹 관계자가 서울 서초구 현대차·기아 본사에서 현대차...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들고다녀 고백(사진=유튜브 캡처...
임영웅 나오자 시청률 폭발...분당...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조항조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 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몽쉘크림3000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