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장성철 후보, "제주감염병연구센터 설립 추진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장성철 후보

장성철 후보(미래통합당, 제주시갑)는 12일 미래에도 감염병 위기가 반복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선제적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 ‘제주감염병연구센터’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코로나19·아프리카돼지열병·구제역·사스·조류독감 등 최근 해외에서 유입되는 전염병 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관이 필요하다. 전염병 예방과 관련하여 현행법상 보건환경연구원이 있지만, 코로나 사태에서 알 수 있듯이 감염병 유입 전 단계에서부터 선제적으로 대응해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 중요해졌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전 세계적인 감염병 위기가 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는 미래에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잠재적 감염병 위험에 대해서 몇 가지 시사점을 던져 주고 있다. 첫 째, 위험의 크기가 재난 수준이다. 둘 째, 위험의 유입경로가 대부분 인접국인 중국을 포함한다. 셋 째, 위험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장 후보는, “특히, 잠재적 감염병 위험을 선제적으로 조사·연구하는 역할을 ‘제주감염병연구센터’에 부여하고, 주된 감염병 경로가 되고 있는 중국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 모니터링을 통해서 감염병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해서 정책적 판단의 근거로 삼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제주감염병연구센터’에서 해외 전염병 위험 요인에 대한 조사·연구, 평가, 홍보·교육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감염병 위험의 조기 경보 시스템을 구축해서 제주도가 감염병 예방의 선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허지웅 일침 "KTX 햄버거 진상녀 꼴사나워..."
허지웅 일침 KTX 햄버거 진상녀 꼴사나워...(사진= 허지웅 SNS 캡쳐)허지웅이 KTX 햄버거 진상녀에게 일침...
경남FC, 용병 에르난데스와 함께 2...
사진제공:경남FC경남FC는 오는 7일 오후 4시 광양 전용구장에서 ...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투표 공정성 논란 제기...
오마이걸 아린, 주얼리 화보서 우...
사진제공=다미아니(DAMIANI)오마이걸 아린이 이탈리아주얼리 브...
[속보] 용인시 초등학교 관련 7명 ...
용인시기흥구보건소 전경(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용인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