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13일부터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출시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선착순 동백전 지급 이벤트 등 진행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3일부터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이 부산은행 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그동안 동백전 발급이 어려웠던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보다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동백전 카드는 동백전 앱 외에는 하나은행에서만 현장 발급이 가능했으나, 이번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출시를 통해 부산은행 전 영업점 및 동백전 앱,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등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졌다.


이로써, 기존에 발급된 하나카드와 신규 발급되는 부산은행 카드는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또 부산은행은 동백전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명에게 동백전 1만 원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같이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고자 월 한도 100만 원 내에 캐시백 10% 기간을 4월까지 연장했고,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지난 10일 기준으로 동백전 가입자 수는 59만 명, 발행액은 3049억 원, 결제액은 2552억 원에 이르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13일부터 7일 이내 미사용 충전금의 전액환불 기능을 도입하고, 4월 말부터 모든 택시에서 동백전 결제가 가능할 예정이다.


단, 부산은행을 통해 발급 받은 동백전 카드는 5월 중 모든 택시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지역 은행인 부산은행에서 '동백전' 카드를 출시하게 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이 동백전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 19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솔직 대담한 배우, 고민시 떠오르는 워너비 스타, 스...
당당한 싱글들을 위한 즐거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서 까칠하지만 속 깊은 ...
아름다운 대구시 동구, 봄꽃향기 ...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온천법 개정...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
서울시, 19개 버스노선조정…"승객...
[뉴트리션] 서울시는 신규 택지개발지역, 개정된 ...
대구시동구청, 맞춤형 보조금 집행...
[뉴트리션] 대구 동구청은 2021년 맞춤형 보조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