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중로 후보, 금융채무불이행자 긴급재난지원금 제도 마련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미래통합당 김중로 후보(前국회의원)가 금융채무불이행자들이 자동 압류되지 않고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세종=국제뉴스) 권백용기자 = 12일 세종시갑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김중로 후보(前국회의원)가 금융채무불이행자들이 자동 압류되지 않고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나이스신용평가의 개인사업자 기업대출(자영업 대출)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자영업 금융채무불이행자는 3만5천806명, 가계대출 금융채무불이행자는 75만714명으로 집계됐다.


금융채무불이행자는 금융회사에서 50만원을 초과하거나 50만원 이하 2건의 대출을 90일 이상 갚지 못한 사람을 의미한다. 신규대출이나 카드발급 등 신용거래가 되지 않고 은행 통장에 입금되는 재산 압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김중로 후보는 정부 차원의 실효성 있는 지침이 부재한 상황을 비판하며 주먹구구식 대응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김중로 후보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금융채무불이행자들이 벼랑 끝에 몰린 상황에 있다”며 “자동 압류를 당해서 단 1원도 받을 수 없는 금융채무불이행자를 위한 정부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김중로 후보는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를 조속히 마련해 금융채무불이행자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이 압류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중앙당과 충분히 상의해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소미 독립선언문, 삼일절 기념식 참석 왜?
전소미가수 전소미가 3.1절 기념식에 참석했다.전소미는 이날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3·1절 기념...
송혜교 기증, 벌써 10년째 독립운...
사진제공=송혜교 SNS배우 송혜교가 삼일절을 맞아 기부 선행을 ...
홈플 초빅딜데이 오후 2시 홈플퀴...
홈플러스 홈플 정답은?홈플 초빅딜데이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공...
배성우 퇴사, 형 배성우 소속사 들...
배성우 인스타그램배성재가 SBS를 떠났다.배성재는 1일 오전 자...
대구광역시, 코로나19 백신접종 본...
권영진 대구시장(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