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속보] 국회로 간 정동영, 민주당에 김성주 제명 요구...파장 커질 듯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장운합기자=21대 총선 전주‘병’선거가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민주당 김성주 후보의 재산신고 은폐가 불거지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 사진출처=민생당 정동영 의원

11일, 전북선관위가 김성주 후보의 재산신고 허위 게재를 인정하여 홈페이지에 허위사실로 공고하였으나 사전투표는 이미 진행된 상황, 이에 따라 12일, 정동영 후보가 국회 정론관으로 향했다.


정동영 후보 측은 김성주 후보의 재산신고 은폐를 단순히 누락으로 보고 있지 않다. 발단이된 한우리넷은 김성주 후보가 50% 상당의 지분을 부유하고 있고, 친형과 친부 등 가족지분을 합해 90% 상당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사실상 1인 지배회사로 판단하고 있다.


정 후보 측은 김성주 후보가 도의원 당선 직 후, 혈연관계에 있지 않은 사람으로 대표자를 바꾸고 회사에 관여하지 않았으며 관급납품을 하지 않았고, 구멍가게 수준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냉소적이다.


김성주 후보가 4차례의 TV토론회에서 주장한 것이 사실상 거짓으로 밝혀졌지만 사전투표는 이미 진행이 됐다.


이 점에 대해 정 후보 측은 엄중하게 판단하고 있다.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재산신고 허위기재를 엄중하게 다루고 있지만 이로 인해 선거 결과가 왜곡된 후 법적 처벌이 이루어 진 들 원점으로 돌이킬 수 없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의 몫으로 남는다는 문제점이다.


이에 정동영 후보가 민주당에 김성주 후보 제명을 요구하기 위해 국회 정론관으로 떠났다. 후보자격 박탈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하지는 복안이다. 민주당 중앙당의 향후 대응에 귀추가 주목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우수꿈나무 장학금 기부
[뉴트리션] 청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3일 충북체육고등학교에서 우수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대구 동구, ㈜써니원, 저소득 청소...
[뉴트리션] 동구 해안동에 위치한 ㈜써니원은 3일...
경남창원 강소특구-스마트그린산단...
[뉴트리션] 창원시는 지역기업 지원 등을 위한 경...
2021년 남양주시체육회 정기총회 ...
남양주시체육회 정기총회 [뉴트리션] 남양주시는 ...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3차...
[뉴트리션] 대한체육회서 지난 2020년 12월 21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